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뉴스/IT·보안

삼성페이 스미싱 문자 조심! 삼성페이는 팝업으로 결제내역 전송!

by 업업 2018. 6. 4.

[긴급] 삼성 페이에서 결제됐다고? 스미싱 문자 조심


최근 삼성 페이 사칭한 결제알림 문자 발송 사례 발생....이용자 심리 이용한 스미싱

스미싱 문자 속에 포함된 URL 주소 클릭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야


▲결제사기 스미싱 주의를 알리는 삼성 페이 공지사항[이미지=보안뉴스]


http://www.boannews.com/media/view.asp?idx=70080&mkind=1&kind=1




요즘은 회사마다 간단하게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어플이 등장하고 있다.


결제 시 스마트폰 화면 아래에 있는 버튼을 위로 슬라이드하면 바로 결제화면이 나타나며 등록한 지문으로 쉽게 결제가 가능하기때문에 나 역시 주로 사용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최근 삼성페이를 사칭한 결제 알림 문자가 발송되는 사례를 담은 이번 기사가 눈에 먼저 들어왔다.


문자 내용에는 삼성페이 승인번호, 액수가 적혀 있으며, 아래에 070으로 시작되는 번호는 다를수 있다며 번호또한 표기하고 있다.


요즘 은행에서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문자로 결제 내역을 전송하기때문에 언뜻보면 사용자들이 쉽게 현혹될 수 있는 부분이다.


사용자의 심리를 이용하여 첨부되어있는 URL을 클릭하거나 어플을 다운받게하는 등 스미싱 공격으로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때문에 삼성페이 담당자는 사용자의 주의를 당부했다. 


삼성페이에서는 문자가 아닌 앱을통한 푸시알림으로 결제내역을 전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와 같은 피해를 당하지 않기 위해 어떻게 대처해야할까?


먼저 문자에 URL이 첨부되어 URL은 실행시키지 않고 해당 번호와 문자를 스팸 처리하는것이 좋다.


또한 특정 기업을 사칭할 경우 해당 기업의 공식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통해 사실관계를 확인해야 한다.


기사에서는 핸드폰의 소액결제와 신용카드의 타기관 자동결제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것도 피해 예방 방법 중 하나라고 한다.


그러나 나부터도 편리함 때문에 간과하는 것이 사실이다.


사용자는 이용시에 주의를 기울여야하며, 해당 기업에서도 보안을 강화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된다.

댓글